만물박사가 되는 길 - 공공장소용 걸상

아무데나 앉아, 여기 있는 공룡이 너에게 달려들지는 않을 거야. 탱크도 널 쏘지 않을 거고. 이게 바로 너희들이 평생을 추구하던 평화야.

안락도 +115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전시관 레드 카펫

길고 긴 카펫이 우리가 가야하는 곳을 안내해주고 있다. 하지만 운명은? 운명은 우리와 가까워지길 원할까?

안락도 +105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근대무기 전시대

화기는 간접적인 행동만으로도 살육을 해낼 수 있게 했어. 문명시대의 인류는 더할 나위 없이 가볍게 증오를 만들어내고 있지.

안락도 +95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고대무기 전시대

근접무기를 사용한다는 것은 적과 살과 살을 직접 맞닿는다는 걸 의미해. 전투에 있어서 더 많은 기술과 용기 그리고 더욱더 단순한 이유가 필요하지.

안락도 +95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현대무기 전시대

이 시대는 완전히 새로운 전술무기를 운용하고 있어. 하지만 전쟁은 이 이상 참혹해져서는 안 돼. 그건 지휘관, 당신에게 달려있어.

안락도 +95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펭귄모형

새들은 고향에서 인류가 3차 대전 이래로 행한 각종 바보 같은 일들을 지켜봐왔어. 그리고 비참하게 말려들었지.

안락도 +90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전시관 울타리

그것은 너와 역사 간의 간극을 더욱더 벌려 놓을 거야. 오직, 역사만이 영원할 가치가 있어. 너? 넌 그저 순간일 뿐이야.

안락도 +100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고래모형

지금에 와서는 표본조차도 찾아보기 힘들어. 괜찮아. 우리들을 신경 써주지 않아도.

안락도 +110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공룡머리골격 모형

크아앙! 그것은 아이들에게 【멋있다】라는 개념을 일깨워주었어. 이게 바로 무의식에 새겨진 가장 원시적이고 단순한 낭만이야.

안락도 +100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공룡몸체골격 모형

뚱뚱하지 않고, 우아한 외모를 가진 포유동물이 해낼 수 있는 것. 그래서 호모사피엔스들은 그것들을 질투해 보기 싫은 깃털을 주었어!

안락도 +115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공공장소용 타일

단정하고 엄숙한 보도블록은 어떤 공공장소에 설치해도 잘 어울려. 하지만 흡연자와 아이들이 분위기를 망치고 있어.

안락도 +100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영장목이 조각된 의자

모든 오락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살육욕구의 대체품이야. 이건 아마도 배부르고 등 따듯하기 때문에 너무 빨리 만족해서, 머리를 쓸 시간이 없기 때문인 것 같아.

안락도 +105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전시회랑

포식의 역사라고 적혀있는 족자는 신경 쓰지 마. 인류의 조상이 계속해서 멸종시켜나갔기 때문에 오늘의 문명이 있는 거니까.

안락도 +1000

만물박사가 되는 길 - 종이비행기모형

어쩌면 심판의 날, 그 날 조물주가 우리들에게 “너희들이 발명한 것 중에, 가장 내 마음에 드는 발명품이군.”이라고 말할지도.

안락도 +90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