행복 출발역 - 공항 바닥

재미있는 사람들이 수없이 이와 스쳐 지나가지만 서로 그 매력을 발견하지 못하죠. 우리는 항상 재미는 종착역에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것, 그것이 바로 여행이죠.

안락도 +500

행복 출발역 - 공항 외경

왜 비행기를 두는데 이렇게 큰 땅이 필요하지? 왜 손님마다 낙하산을 하나씩 안 주는 거지? 여러 궁금증은 호기심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정반대의 이유로 비롯된다.

안락도 +500

행복 출발역 - 탑승구 식품점

여기선 먹을 거든 마실 거든 다 아주 비싸지, 우아하게 시간을 낭비하는 것 자체가 사치스러운 행위야.

안락도 +750

행복 출발역 - 공항 ATM

여기서 모든 경제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, 하지만 네 앞에서 어떻게 돈을 꺼내고 조회를 할지 모르는 바보는 네가 해결해야 돼.

안락도 +500

행복 출발역 - 탑승구 식당의자

지금 네 옆에 앉아 있는 사람도 연기로 인해 발이 묶인 운 없는 녀석일까, 아님 불안해서 미리 5 시간이나 앞당겨 온 녀석일까?

안락도 +450

행복 출발역 - 공항 카트

모든 탈 것이 이처럼 값싸고 안전하면 얼마나 좋을까, 어쩌면 그렇게 서두를 필요는 없잖아?

안락도 +600

행복 출발역 - 비행기 탑승구

줄 앞에 서면 먼저 짐을 놓을 기회와 다른 사람 짐 놓는 걸 방해할 기회가 생기지, 이렇게 합법적으로 타인을 기회는 많지 않아.

안락도 +700

행복 출발역 - 공항 텔레비전

네가 보고 싶은 프로그램은 결코 안 나오지,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즐겨야 할 때가 있어.

안락도 +550

행복 출발역 - 공항 광고간판

당신의 목적지는 기대로 가득 찬 여행인가요? 마음을 풀어헤칠 일탈? 혹은 지루한 출타인가요? 그래도 과정을 잊지 마세요, 하늘에서의 여행을 즐기시길 바라요!

안락도 +650

행복 출발역 - 공항 광고영상

기념품 좀 사줘! 네가 여행지의 사람에게 해줄 수 있는 게 그것 말고 더 있어? 사진이 밥 먹여주니?

안락도 +550

행복 출발역 - 운항시간표

저 비행기는 어디로 갈까? 저 비행기에 타는 사람은 뭐하러 가는 걸까? 우리와 상관없는 일들이 이 세계를 이룬다.

안락도 +600

행복 출발역 - 공항 안내판

타인의 경험도 이런 안내판처럼 그저 방향만을 알려주고 거리를 알려주지 않지. 끝까지 따라간 결과 화장실에 마주칠지도 모르고.

안락도 +500

행복 출발역 - 짐 검사기

위험물품을 지니고 탑승하지 마세요, 여기서 넘어가려고 하는 사람은 평소에도 타인을 마음에 두지 않는 사람이에요.

안락도 +600

행복 출발역 - 탑승구 벤치

여러가지 물건은 아직은 이르다라고 생각해도 언제나 생각보다 먼저 도착하지, 비행기 이륙시간이나, 우리 인생의 여러 전환점이나.

안락도 +550